완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완주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 배청수
  • 승인 2008.11.2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의회(의장 임원규)는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18일 까지 22일동안 제149회 제2차 정례회의를 개회하고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2009년도 새해 예산안 등을 심사·의결할 예정이다.

이번 정례회는 올 한 해 동안의 의정과 군정을 총 결산하고 제 5대 후반기 의회가 군민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새해의 알찬 계획을 수립하고 점검하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한 해 주요 군정에 대해 점검하고, 2009년도 새해 예산안심사 및 군정질문과 답변을 들을 예정이다.

특히 2009년도 예산안은 군 재정여건을 감안, 예산이 효율적으로 편성되었는지와 군민에게 꼭 필요하고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인지 등을 심도 있게 심사할 계획이다.

그리고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올 군정 전반을 결산하는 만큼, 군정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감사로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각종 시책사업과 예산 집행 상황을 종합적으로 따져 불합리한 부분에 대하여는 시정을 요구하는 한편, 적절한 대안 제시로 한층 성숙된 의회 상을 정립함은 물론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감사가 아닌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감사로 운영될 방침이다.

또한 이번 회기동안 복리증진을 위한 완주군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7건의 조례 및 2009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승인안과 계속 사업 2건, 기금운용 계획을 심사하고 처리할 예정이다.

한편 완주군의회는 이번에 송지용 의원(삼례읍·이서면) 등이 제안한 지방을 말살하고 수도권 공화국을 지향하려는 정부의 수도권 규제완화 정책을 강력히 규탄하고 철회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완주= 배청수기자 csba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