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자전거 원정대’ 전국투어 김제지역서 촬영
‘독도 자전거 원정대’ 전국투어 김제지역서 촬영
  • 조원영
  • 승인 2008.11.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방방곡곡 뜨거운 독도사랑을 전파하는 독도 자전거 원정대의 5번째 촬영 여정이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김제지역에서 진행됐다.

이번 ‘독도 자전거 원정대’ 전국투어 촬영행사는 KT 메가TV가 ‘독도 365’라는 슬로건 아래 기획하게 된 프로그램으로 전국 16개 도시를 돌며 ‘독도는 우리 땅’임을 알리고 당연하지만 막연하게 알고 있던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역사적 실질적 근거를 확인하는 여정으로 이뤄지고 있다.

서울을 시작으로 대전, 군산, 공주를 거쳐 이번 김제지역에서 이뤄진 ‘독도사랑 원정대’ 전국 투어 촬영은 김제시청 광장에서 오프닝 촬영 및 독도 자전거 원정대 서예실력 뽐내기를 시작으로 모악산, 동심원, 금평저수지, 김제초등학교 등지를 돌며 김제관련 퀴즈를 푸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현재 독도에 본적을 두고 있는 사람은 김제시 금산면에 거주하는 독도 최초 호적자 송재욱(68세)씨를 비롯, 총 2,145명으로 이번 자전거 원정대는 70일 동안 전국 16개 도시를 누비며 미래의 독도 주민을 모집하고 독도의 이모저모를 국민에게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매회 세 팀의 지원자들이 각자 미션을 수행하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메가TV를 통해 48부작으로 방영될 계획이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