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장학제도 확대 개편으로 인력양성 박차
군산대 장학제도 확대 개편으로 인력양성 박차
  • 정준모
  • 승인 2008.11.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이희연)가 장학제도 확대·개편으로 인력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산대는 효율적인 장학제도를 통한 학생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기 위해 대대적으로 장학제도를 대폭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개선안은 크게 성적우수 장학금(일반)과 수석장학금, 수능성적우수 장학금 등 세 부문으로, 학생들에게 혜택 폭을 넓혀 재학생의 면학 풍토 조성과 우수신입생 유치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성적우수 장학금(일반)의 경우 매년 1월 말 장학생을 선발, 등록금 고지서 사전감면 형식을 취하던 종전 방식 대신 모집 시기별 합격자 발표일에 입학성적순으로 장학생을 선발키로 했다.

장학금 지급방식은 등록금 고지 때 사전감면 형식을 취하고 선발 인원을 현행 선발 인원의 2배수로 늘린다는 것.

수석장학금은 수시와 정시 등 시기별로 장학생을 선발, 단과대 별로 2명의 장학생을 선출하는 데 계열별 수석 4년 단과대학 수석 2년에서 다 같이 4년으로 지급기한을 연장했다.

또한, 장학금 지급조건을 성적 평점평균 3.8 이상 유지자로 상향 조정했고 장학혜택도 늘려 등록금 전액은 물론 ▲4년간 교재비 연 200만원 지급 ▲ 4년간 기숙사비 전액 지급 ▲해외 파견 교환학생 우선 선발 및 학업지원금 지급 ▲ 어학연수 대상자 우선 선발 및 연수비 지급 ▲ 세계교육기행 대상자 우선 선발 및 여행비 지급 등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키로 했다.

따라서 수석장학금의 경우 한 학생이 4년간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최고 4천500만원에 달한다.

군산대 관계자는 “서해안 중심대학이라는 명성이 이어질 수 있도록 장학제도에 온힘을 쏟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