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고객만족 민원업무처리 마일리제 운영
장수군 고객만족 민원업무처리 마일리제 운영
  • 이승하
  • 승인 2008.10.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향상 일환으로 민원업무처리 마일리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군에 따르면 민원처리기간 단축 및 우수 공무원 사기진작을 위해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동안 민원업무 공무원을 대상으로 마일리지제를 운영하여 우수공무원 발굴 및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업무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마일리지 대상업무는 민원처리기간이 5일 이상인 단순, 복잡 민원으로 민원건별 단축일수에 따라 1건, 가중치부과에 따라 복합민원은 1일 단축시 1.5점이 부여되며 군은 새올행정시스템에서 처리한 민원을 환산해 평가할 예정이라는 것.

또한 군은 군민의 중심에서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신속,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주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행정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방침이다.

한편 군은 전자정부 G4C시스템을 통한 제증명, 정보공개민원 등 접수시 접수결과 및 진행, 처리결과를 민원인에게 유선통화 또는 메시지를 발송, 고객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