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공무원 혁신마인드 함양 위탁교육
김제시공무원 혁신마인드 함양 위탁교육
  • 조원영
  • 승인 2008.10.27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11월7일까지 충남 대천 한화콘도에서 ‘조직원이 하나 되는 희망 김제 한마음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조직역량강화 위탁교육을 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에 위탁,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총 4백여 명이 참여해 조직의 비전과 개인의 가치가 공존하는 열린 조직문화구축과 환경변화와 시대감각에 맞는 전문행정인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2박3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되고 있는 교육은 자아발견과 성찰의 시간, 리더역량강화 및 직무전문교육을 위한 명사들의 강의와 체험학습 등 다양한 과목으로 편성돼 지식과 지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됐다는 참가자들의 평가다.

특히, 이번 교육은 각계 일인자로 꼽히는 분야별 강사를 포진, 유익하고 수준높은 강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긍정적이고 열린 의식 고취에 많은 보탬이 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교육기간 중 이건식 시장의 특강을 포함해 화합한마당 시간을 마련하는 등 직원 간의 벽을 허물고 비전을 공유하는 상생과 화합의 뜻깊은 자리가 되고 있다.

교육에 참가했던 직원들은 “자신을 돌아볼 기회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이런 교육이 자주 있어서 타 실과소 직원들과의 유대강화로 업무협력과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목표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