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08 군산세계철새축제’ 내달 19일 개최
군산시 ‘2008 군산세계철새축제’ 내달 19일 개최
  • 정준모
  • 승인 2008.10.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가 다음달 19일부터 23일까지 철새조망대 일원에서 개최될 ‘2008 군산세계철새축제’에 본격시동을 걸었다.

특히 시는 철새축제 개최시기를 전후해 AI가 발생한 점을 감안, 방역 활동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다채로운 체험 행사 마련 등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금강의 철새와 메인 행사장 주변 주요관광지 등을 알기 쉽게 안내할 ‘동작인식 시스템’ 전시를 비롯해 금강에서 서식하는 조류를 소개하는 책자 발간,국가별 국조에 관한 사진 및 전시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철새도래지로 유명한 서산과 순천,창원 등 국내외 조류 축제관련 사진전시회와 국립중앙과학관 특별 독수리 박제 전시, 새 및 습지 관련 외국인 전문가 초청 교류, 자연다큐멘터리 PD초청 강연, 세계생태 공작 체험, 나무솟대와 철새 만들기 등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키로 했다.

시는 또 역동적인 탐조객들을 위한 ‘탐조투어(서천, 만경강 투어코스)’와 탐조회랑 주변 새둥지 관찰대 설치, ‘새만금 방조제 미니로드 걷기’ 체험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자연생태관광 중심도시라는 명성에 걸맞은 군산의 이미지 창출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이와 함께 금강에 서식하는 철새들을 체계적으로 다룬 ‘금강철새 책자’를 발간한다.

이 책은 사진작가 최승훈씨가 수년간 금강에서 관찰하고 촬영한 조류 사진 274종에 대한 생태학적인 설명을 담고 있어 철새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5월부터 ‘대천 보령머드 축제 등 서남권 각종 축제장에서 철새 축제 마스코트인 ‘창이’와 ‘까미’를 이용한 로드 홍보와 서울 지하철 코레일 영상(4분), 철새축제 홈페이지,인터넷 포털사이트, TV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활용,철새 축제를 알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석빈 철새생태 관리과장은 “자연을 테마로 한 철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