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의회 발로뛰는 의정 눈길
군산시의회 발로뛰는 의정 눈길
  • 정준모
  • 승인 2008.10.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위·경건위 현장방문 민생챙기기 나서
군산시의회(의장 이래범)가 활발한 민생의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 상임위는 지난 20일부터 관내 22개 사업장과 시설, 공사현장을 찾아 사업추진 상황 및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등 발로 뛰는 의정을 활동을 펼치고 있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성곤)은 지난 20일 군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시립도서관 건립공사장, 흥남 미룡 작은도서관을 찾은 데 이어 21일 신광모자원, 건강가정지원센터, 진포해양테마공원 조성공사장, 청소년성문화센터, 청소년 문화의 집을 방문해 사업추진 문제점과 시설수용자의 애로점 등을 청취하고 해결점을 모색했다.

또한, 22일에는 2개소의 공립보육시설 신축공사현장과 옥구읍 보건지소 및 각 보건진료소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제건설위원회(위원장 한경봉)는 20일 하수처리장 고도처리시설과 자동차부품혁신센터, 비응항과 현대중공업 등 산업단지일원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한 데 이어 21일에는 옥산면 건강장수마을과 에너지절감 친환경에너지 절감단지를 찾아 지역실업자 채용문제와 에너지절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22일에는 공사가 진행중인 팔마고가교 철거현장과 다음달 국제행사로 치를 철새조망대를 찾아 안전사고 주의와 시민불편해소 방안 및 철저한 행사준비를 당부할 예정이다.

이 의장은 “탁상의정이 아닌 현장위주의 의정활동을 위해 많은 현장을 방문, 문제점과 애로점을 청취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의원들의 많은 현장방문으로 민생을 챙기겠다”고 말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