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미래요양병원 효 한마당잔치
김제 미래요양병원 효 한마당잔치
  • 조원영
  • 승인 2008.10.20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구면에 위치한 미래요양병원은 지난 18일 병원 잔디 광장에서 ‘미래 효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미래요양병원이 주최한 미래 효 한마당 축제에는 김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지에서 온 노인관련기관 종사자, 요양 중인 가족과 지역 주민 등 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으며 각종 공연과 위로 행사가 펼쳐져 요양 중인 어르신들에게는 즐거움을 가족들에게는 믿음을 선사했다.

이번 미래 효 한마당 축제에는 가족 사진 전시회, 웃음치료 강연과 함께 국악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경품추첨을 통한 행운과 기념품을 증정 두 배의 기쁨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행사에 참여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신경과, 신경외과, 일반외과, 재활의학과, 한방과를 포함한 각과 전문의들이 무료 건강검진 및 치매 검진을 실시 큰 호응을 얻은 가운데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병원이란 찬사를 받았다.

권혁일 원장은 “이번 효 한마당 축제를 계기로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으며, 지역 노인분들에게 정기적인 노인성 질환에 대한 강연 및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 지역노인보건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