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구절초축제] 구절초 풍경+예술향연+농촌체험
[정읍 구절초축제] 구절초 풍경+예술향연+농촌체험
  • 김호일
  • 승인 2008.10.0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윽한 가을의 운치를 더해주는 구절초.

그 단아한 자태와 은은한 향을 만끽하며 오래도록 길이 남을 은은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된다.

노령산맥 자락인 산내면 매죽리 옥정호 인근에 조성된 전국 최대 규모의 구절초테마공원(5만㎡)에서 ‘2008 옥정호 구절초 축제’가 펼쳐진다.

가을이 완연한 옥정호반과 어우러진 환상적인 솔숲, 그 솔숲에 조성된 구절초단지.

바로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옥정호 최상류 매죽천 강물이 휘감아 도는 곳에 조성된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이다.

해마다 가을이면 옥정호반에 안개가 자욱하게 드리워진 이른 아침, 솔숲과 어우러진 구절초 한 컷을 찍기 위해 전국에서 내로라는 사진작가들이 다녀가는 출사명소(出寫名所)로도 유명하다.

바로 이곳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리는 ‘2008 옥정호 구절초 축제’의 주제는 ‘구절초 풍경+예술향연+농촌체험’.

이번 축제에서는 전주MBC 특집공개방송 ‘구절초 공원 산중음악회’가 MC 김차동의 사회로 진행되고, 구절초 산책로변 야외무대에서 ‘솔숲 구절초 작은음악회’가 열려 감미로운 클래식(통기타, 바이올린, 대금) 선율을 들려준다.

산중음악회에서는 최진희, 박주희, 편승엽, 진시몬, 윤태규 등 내노라 하는 인기가수들이 대거 출연해 흥을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벤트 행사로 깊어가는 가을날, 사랑하는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보내는 ‘사랑의 우체통 가을편지 보내기’와 구절초를 배경으로 ‘나만의 기념우표 제작’도 마련된다.

1960년대로 돌아가 다듬이질과 홀테체험 등을 해보는 ‘어머니&아버지의 추억, 시골꼬마 놀이’, 지역특산품인 삼베를 테마로 한 ‘삼베마을 미니체험’ 구절초를 이용한 국수와 덖볶이, 부침개 등을 맛보는 구절초 테마먹거리, 10여 개의 지역농특산품을 선보일 농특산품 직거래 장터도 운영된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