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종합환경 친환경 주거문화대상 수상
세기종합환경 친환경 주거문화대상 수상
  • 한성천
  • 승인 2008.10.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전주 우수상품 지정기업인 (주)세기종합환경(대표 양기해)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친환경주거문화박람회’에서 YTN과 환경재단이 주최하는 친환경 주거문화대상에서 조경시설부문 환경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주)세기종합환경의 특허기술인 YAN공법을 응용하여 공기청정기, 수족관, 가습기의 기능을 하나로 집약시킨 제품으로 한국화학시험원의 연구결과 새집증후군의 주요인인 포름알데히드의 제거가 탁월하며,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및 악취 90% 제거, 전자파 차단효과가 있는 ‘공기청정 실내정원 및 분수대’를 출품했다.

촉매제와 미생물의 먹이사슬을 이용함으로써 기르는 물고기의 배설물을 세균이 분해하고 세균은 물고기의 먹이가 되어 자연친화적으로 수질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황토, 제올라이트 등 친환경적인 제조법으로 탄생된 티타늄 생물막볼을 띄워놓아 심미적인 효과뿐 아니라 수질정화 효과, 계곡의 폭포와 같은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자연형 디자인, 반복해서 순환되어 떨어지는 물의 청아한 물소리는 정서적 안정에 큰 효과를 주는 등 여러 기능과 보유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세기종합환경은 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 아름다운 지구를 깨끗이 보존하여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물과 환경오염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환경동화 ‘청개구리 감돌이’)과 캐릭터 상품화를 추진 중이다. 이 캐릭터는 최신 발명품인 티타늄바이오볼로 제작되어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다 어항과 호수에 던져 넣으면 물을 정화하게 된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