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첨단과학관 기공
정읍 첨단과학관 기공
  • 김호일
  • 승인 2008.10.0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FT산업 정읍Vision’과 방사선과학연구소, 생명공학연구원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정읍분소의 관련 연구 성과물을 홍보하고 교육의 장으로 활용될 정읍첨단과학관 건립공사가 본격 시작됐다.

지난 2일 신정동 방사선과학연구소내 첨단과학관 신축 공사 현장에서 강광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 및 주민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가졌다.

정읍방사선과학연구소 부지 내에 들어서는 정읍첨단과학관은 20억원이 투입되며, 연건평 660㎡, 지상 2층으로 건립된다.

1층은 3차원 입체 영상관, 과학전시관, 유물전시관이 들어서고 2층에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물론 성인까지도 과학과 친밀해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탐구체험관으로 구성된다.

지난 4월 실시설계가 완료됐고, 내년 10월 개관예정이다.

강광시장은 식사에서 “첨단과학관은 정읍시민은 물론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과학산업도시로 변모하는 정읍의 최첨단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창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첨단과학관은 2006년 당시 과학기술부의 지방과학문화시설 확충사업으로 추진중인 지방테마과학관건립사업 공모에 응모, 2007년 2월 본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국비 10억원을 지원받고 시비 10억원을 확보하여 추진하고 있다.

첨단과학관 주변에는 3개 국책연구기관이 있으며, 897천㎡의 첨단과학산업단지가 조성중이다.

또 인근에는 내장산 리조트, 내장산 관광랜드, 유스호스텔 등이 조성 및 건립되고 있어 ‘과학기술 홍보 전령사’로서의 역할 뿐만이 아니라 ‘체류형 4계절 관광지 정읍’을 위한 또 하나의 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