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체육시설건립기금 5억 확보
정읍시 체육시설건립기금 5억 확보
  • 김호일
  • 승인 2008.09.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비 2억5천만원 보태 태인면에 건립키로
정읍시가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2008년도 농어촌복합체육시설 건립 지원사업에 선정돼 5억원의 기금을 확보했다.

시에 따르면 2007년 투르드 코리아 국제싸이클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강광시장을 중심으로 한 관계공무원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기금 확보노력으로 이같은 결실을 거뒀다.

이에따라 시는 기금 5억원, 시비 2억5천만원 등 총 7억5천만원을 들여 태인면(면장 시태희) 태창리 일원에 지상1층 연면적1천299㎡(본 건물350㎡,다목적구장949㎡) 규모의 체육시설 건립에 들어간다.

2009년 완공예정이며 주요시설로는 농구와 배드민턴 등의 운동과 소공연 및 모임이 가능한 레크레이션센터, 온돌형 거실과 소파 등을 갖춘 휴식과 오락시설인 커뮤티니센터, 소규모 운동프로그램 공간인 자기운동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찜질사우나 시설인 아쿠아센터, 편의시설(화장실,샤워실),다목적구장(게이트볼장,테니스장,농구장,족구장 등 설치가능)도 조성될 예정이다.

강광시장은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문화행사, 집회 등 지역 내 주민화합 및 주민복지 중심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것”으로 기대했다.

한편농어촌복합체육시설 건립지원사업은 공공 체육서비스가 미치지 못하는 지자체의 읍?면단위에 농어민을 위한 소규모 복합체육시설을 설치, 소외지역에도 균형있는 생활체육시설을 구축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스포츠클럽 활동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성 있는 국민체육진흥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