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읍 하수관거 정비사업 박차
무주읍 하수관거 정비사업 박차
  • 김정중
  • 승인 2008.09.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이 오·우수관 분리매설 및 각 가정의 오수관 연결과 노후수도관 교체를 위한 분류식 하수정비사업에 착수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주군은 ‘09년 4월까지 전간도로의 우 · 오수관을 분리 매설하고, 각 가정의 오수관 연결과 노후수도관 등을 교체할 예정으로, 사업이 완료되면 환경오염을 방지하는 한편, 주민불편 사항들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모이고 있다.

무주군 이형재 하수도 담당은 “전간도로 하수도 정비사업은 군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삶을 제공하고, 무주가 국제휴양도시로서의 면모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라며, “사업이 추진에 완벽을 기하는 한편, 공사기간 동안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 안내원을 배치하고 통행안전 시설물과 불편사항신고센터 등을 설치해 운영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밝혔다.

무주읍 전간도로는 ‘99년 12월부터 ’01년 12월까지 가로환경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시가지를 정비했으나 도로협소 등 여러 가지 여건상의 이유로 우 · 오수관을 분리 매설하지 못했었다.

이에 무주군은 기존의 우 · 오수관을 이용한 소구경 추진공법을 통해 하수관거정비사업을 실시하게 된 것.

무주군은 전간도로 남측 지선도로에서 제방도로를 관통, 찻집 관을 연결하는 본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