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특수교사 연수 실시
정읍 특수교사 연수 실시
  • 김호일
  • 승인 2008.09.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22일 2층 회의실에서 관내 특수학급 담당교원들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맞춤형 특수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남원교육청 강혜정 장학사의 ‘특수교육 교수.학습의 실제’라는 주제의 특강은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정보 공유 관리 방법을 사례활동중심으로 진행, 참석교사들에게 많은 감동을 주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사랑교육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자리가 되었고 질 높은 특수교육과 장애학생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도역량을 발휘해야 한다는 다짐의 자리가 되기도.

연수회에 참여한 특수교육지원센타 최승희 교사는 특수교육현장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각 장애영역별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수방향에 초점을 맞추어 학교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연수였다고 말했다.

이날 허 교육장은 “교사들의 헌신적인 사랑과 반복적인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이 개인의 자주성과 사회성을 가지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적 사명감을 발휘해 한다”며 특수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

한편 이번 연수를 계기로 교육청은 특교육지원센터와 함께 각 장애영역에 전문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형 연수를 계속 가질 예정이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