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 장맛, 순창서 즐기세요"
"천년 장맛, 순창서 즐기세요"
  • 우기홍
  • 승인 2008.09.2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류축제 내달 17일 개막
오는 10월17일부터 3일간 ‘제3회 순창장류축제‘가 장류의 메카인 순창에서 열린다.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곤)가 주최·주관해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다.

장류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장류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50대 우수축제 진입의 기틀을 마련하고 관광객 15만명 유치와 20억여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거두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행사는 9개 분야, 58개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첫날인 17일에는 제20회 순창군 민속예술놀이 경연대회를 시작으로 해외 민속공연, 순창농요 금과들소리공연, 순창고추장 임금님 진상행렬 시가행진, 개막식 및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18일은 제4회 장류국제포럼을 비롯한 제5회 순창고추장 요리 경연대회, 도전 세계기네스 103m 메주 만들기, 장류 가요제가 이어진다.

마지막날인 19일에는 향토음식발굴경진대회와 2008인분 청정원 순창고추장 비빔밥 만들기는 물론 순창장류와 함께하는 2008 짝퉁 콘서트 등 음악회가 열려 깊어가는 가을의 운치를 한층 더해줄 예정이다.

또한, 상설부대행사장에서는 축제기간 내내 다양한 체험행사와 전통고추장 메주만들기, 장류이벤트, 전시판매 행사가 운영된다.

이와 함께 17일 오후 4시에는 청정원 이벤트관에서 대상(주) 전속모델인 김래원씨의 팬 사인회도 예정돼 있다.

축제와 관련해 이선효 군 장류식품과장은 "풍성한 가을에 맛깔스런 순창고추장과 깊은 장맛이 함께하는 장류축제 때 순창을 찾아 가을의 정취와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아름다운 추억을 쌓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기자 wo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