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불우이웃 성금 잇따라
정읍 불우이웃 성금 잇따라
  • 김호일
  • 승인 2008.09.0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난 5일 정읍시청을 방문, 저소득층 세대에 써 달라며 430만원 상당의 백미 20kg들이 100포를 지정기탁했다.가액 430만원)를 지정기탁했다.

시장실을 방문한 백남태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과 이순덕 총무과장, 농협 정읍시청출장소장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중추절을 맞아 ‘지역민과 함께하는 농협’을 심어주고 어려운 이웃들과 정을 나누고 싶었다”고 밝혔다.

○ …정읍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원(대장 김명자)들도 추석명절을 맞아 소외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써달라며 회원들의 정성으로 모은 5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했다.

○…정읍시여성자원봉사회(회장 이연순) 33명의 회원들은 11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마련해 무의탁 노인과 장애인, 부자가정, 소년소녀가장 등 100세대와 노인시설(소성면 양지원)을 방문했다.

이들은 세대당 계란 2판, 고등어, 양말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하며 이웃간 따뜻한 정을 나눴다.

○…이웃간 정(情) 나눔 실천을 목적으로 지난 2002년 구성된 정우면 정나눔회(회장 이덕의)는 추석명절을 맞아 소년소녀가장 및 가정위탁세대에 전달해달라며 76만원을 정우면사무소에 기탁했다.

12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정나눔회는 매년 설과 추석이면 어려운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달해오고 있다.

○… 북면 송복건설 (대표 박종범)은 추석을 맞아 저소득가정에게 전달해달라며 단풍미인쌀 10kg기준 40포대를 북면사무소에 기탁했다.

한편 송복건설 박종범 대표는 지난 8월에도 140여만원을 들여 면대본부 건물 벽 페인트, 바닥과 장판 등을 교체해줌으로써 훈련을 받는 예비군들의 사기를 복돋아 준 바 있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