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민선4기 공약사업 순조
정읍 민선4기 공약사업 순조
  • 김호일
  • 승인 2008.09.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분야 75건중 26건 완료 40건 정상추진
정읍시는 최근 민선 4기 강광시장의 공약사업 추진과 관련, 2008년도 상반기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평가결과와 함께 향후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강시장의 공약사업은 10개 분야 75건으로 이중 68건을 추진해 26건(34.7%)을 완료했고, 49건은 현재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20여건이 추가로 완료되면 전체 공약사업의 60% 이상을 달성 할 수 있을 전망”이라며 “이에 따라 공약사업이 임기내 대부분 완료 될 것”으로 기대했다.

완료사업을 보면 우시장 개설, 농촌발전위원회 구성, 기적의 도서관 개관, 시립 보육시설 설립, 신형 RPC 건설 등 26건이다.

기추진 사업중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사업은 정읍시의 미래를 한층 밝혀줄 중장기 사업들인 △첨단산업단지 조성 △내장산관광테마파크조성 △정읍 역세권 개발사업△생태관광형 식물원 조성 등이다.

시는 또 △시정자문위 여성참여 30% 제도화△도심노후주택 재건축 사업은 사업내용을 보완·추진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인촌 조성 사업은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상동정수장 부지에 30억원을 투자, 청소년 문화체육관을 건립하기로 하고 행정절차를 이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단풍미인한우 친환경 시범목장 조성 △한우먹거리센터 조성 △복분자 가공공장 건립 △정읍천 상류복원과 정비사업 △만석보 관광자원화 사업 △노인 콜택시 운영 등 6건은 ‘추진속도를 한층 높여야 할 사업으로 분류했다.

시는 이들 사업의 추진 가속화를 위해 매월 기획감사실에서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특별 관리할 계획이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