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김제시지부 여성농업인 리더 아카데미
농협 김제시지부 여성농업인 리더 아카데미
  • 조원영
  • 승인 2008.08.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 현장에서 여성들의 참여 및 중요성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농협 김제시지부(지부장 박길현)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농업인 리더 아카데미’를 개설 여성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7일 김제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관내 여성 농업인 100여 명이 참여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건식 김제시장과 박길현 농협 김제시 지부장이 참여 여성농업인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에 실시하는 이번 여성 농업인 리더 아카데미는 김제시 여성농업인의 리더십 함양과 문화복지 분야에 대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해 교양, 건강관리, 법률구조, 재테크 등의 강좌가 준비되어 있어 여성농업인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으로 전망된다.

개강 첫날 교육에는 이건식 김제시장이 나서 농업이 살아야 김제가 산다는 등의 내용으로 여성농업인들의 사기를 복 돋워 주었으며 특강 후에는 신나는 노래교실을 열어 참가자들을 기쁘게 했다.

박길현 지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시에 비해 열악한 농촌문화복지 학습기회 제공과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여성농업인 양성을 목적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개설했으며, 여성의 섬세함과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개척자 정신으로 우리 농업을 이끌어 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