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시는 지난 2월부터 지적측량 ‘피드백 시스템’이란 공급자 중심의 지적측량 민원처리 방식을 수요자 중심으로 개선,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지적측량 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 보완해 불만족 제로를 구현하기 위한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적측량 일부 개방에 따른 지적측량 수행자간 이견을 좁혀 측량민원을 예방하고 민원인의 행정 만족도 상승에 따른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 1등 지적행정’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민원인이 지적측량을 신청, 현지측량이 완료되면 측량신청인에게 측량 결과를 송부하면서 회송용 우편엽서를 동봉, 민원인의 측량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는 물론 직원의 친절도와 불만족이나 개선사항 등 의견을 수렴, 지적측량 민원을 해소하는데 주력한 결과 만족한다는 회송엽서가 300여건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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