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보건소, 뱃살빼기 한방기공체조교실 운영
정읍보건소, 뱃살빼기 한방기공체조교실 운영
  • 김호일
  • 승인 2008.08.1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주관 한방건강증진HUB(거점)보건사업의 시범 보건소로 지난해에 이어 재 선정된 정읍시보건소가 국비를 지원받아 ‘뱃살빼기 한방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상반기에 전통 한의학을 기초로 한 한방 식이요법 및 한방 기공체조를 활용한 뱃살빼기 한방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 결과 비만해소와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 시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따라 보건소는 이를 토대로 하반기에도 한방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내달 1일부터 10월 30까지 2개월간 운영되는 체조교실에서는 주3회 단계별로 운영된다.

1단계(9.1일~26일)는 뱃살비만의 위험성과 기체조 수련시 주의사항, 한방 다이어트 식이요법, 다이어트 기본기체조 등 기본단계의 기초 수련과정으로 운영된다.

2단계(29일~10월16일)는 중풍 및 성인병 예방의 필요성과 한방기공체조 복부장기 기체조, 골반 강화 기체조, 다이어트 기체조 3~4번의 수련과정으로 실시된다.

또 마지막 3단계(10월 20일~10월31일)까지 다이어트 침, 요추 및 흉추 강화 기체조, 다이어트 기체조 5번, 경추 및 복근, 요근 강화 기체조와 명상법 등에 대한 교육에 있을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9일까지 시 보건소 한방관리팀(☏ 530~7660)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보건소는 한방건강증진HUB(거점)보건사업의 시범 보건소 선정과 관련 다양한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보건소 한방진료실에 최신형 한방장비인 골밀도 진단기, 동맥경화진단기, 수치료기, 사상체질진단기 등의 노인성질환 예방 장비를 확보하여 주민의 한방 진료써비스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한방HUB보건실에서는 한방금연상담, 중풍예방, 사상체질진단, 골다공증진단 등 성인병 및 노인성질환의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기도 하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