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소아 아토피 교실 운영
익산시보건소 소아 아토피 교실 운영
  • 김한진
  • 승인 2008.08.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보건소가 아토피를 앓고 있는 6세 미만 어린이들을 위해 오는 9월11일부터 10월23일까지 매주 목요일(오전10시~12시) ‘소아 아토피’ 교실을 운영함에 따라 오는 30일까지 접수받는다.

‘소아 아토피’ 교실에서는 양·한방 대체요법,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 증상, 치료, 한방적 치료, 아로마 맛사지 등 대체보완요법, 아토피 피부염의 환경요인 관리, 교육용 책자 및 교육관련 용품 제공 등을 하게 된다.

원광의료원 박성돈(피부과) 과장을 초빙해 아토피 피부염을 정확히 진단하고 원광 한방병원 박민철(안이비인후과) 과장을 초청해 아토피의 한방적 치료법 및 한방 외용고, 입욕제 사용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외에도 원광보건대학 한선희 교수를 초청해 피부 보습을 위한 아로마 맛사지 등을 실시한다.

한편 아토피의 원인은 ‘현대화’로 추정되고 있다. 예전에는 인간이 접할 수 없었던 화학물질과 스트레스가 아토피를 일으키는 것으로 보인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은 치료를 해서 완치 할 수 있는 질환이 아니라, 비교적 좋은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질환이다”며 “이번 소아 아토피 교실을 통해서 아토피를 완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한진기자 khj23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