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미얀마에 '사랑의 인술'
전북대병원, 미얀마에 '사랑의 인술'
  • 한성천
  • 승인 2008.08.1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봉사단 오늘 출국...사이클론 피해 어린이 등 지원
전북대병원이 미얀마에서 사랑의 인술을 펼친다.

전북대병원 미얀마 의료봉사단(단장 양경무·이하 봉사단)은 18일 4박 6일의 봉사 장정을 떠난다. 성형외과 양경무 교수를 단장으로 하는 10명의 봉사단은 미얀마 수도 양곤과 따웅지 등의 빈민가에서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미얀마는 50여 년에 걸친 군부독재로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인데다 지난 5월에는 대규모 사이클론인 ‘나그리스’까지 미얀마를 덮쳐 수많은 사람이 재해를 입은 상태다.

봉사단이 활동할 수도 양곤은 가장 많은 피해를 당한 지역으로 이 지역 빈민들은 최소한의 의료 혜택도 받을 수 없어 국제사회의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

봉사단은 양곤 빈민가인 타욱장과 어린이보육시설, 미얀마에 있는 ‘양곤 여수병원’(전남 여수 애양원이 세운 보건진료소 시설), 따웅지 등에서 약 800여 명의 현지 주민을 치료할 예정이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기본적인 약품과 장비 외 이동용 초음파 장비가 추가됐다. 초음파 장비를 이용해 각종 소화기 질환 등 정밀하고 다양한 질병을 진단함으로써 현지 주민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경무 봉사단장은 “전북의 대표 공공의료기관인 전북대병원은 전 세계의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술을 펼쳐나갈 의무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봉사활동으로 대한민국 국위 선양은 물론, 인류애를 실천하는 병원으로서 전북대병원의 위상도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곤 병원장도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봉사단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미얀마 주민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오실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의료진은 그동안 미얀마를 비롯한 중국, 방글라데시, 네팔, 베트남, 케냐 등 여러 나라에서 인술을 펼치며 인류애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이번 미얀마 의료봉사단에는 양경무 단장을 비롯해서 정태오 교수, 소상수·홍진석 레지던트, 박진경·김미영·한은선 간호사, 장진이 약사, 정석재 의공팀장, 최창한 방사선사 등 10명이 참여한다.

한성천기자 hsc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