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비응항 노선 시내버스 마련
군산시, 비응항 노선 시내버스 마련
  • 정준모
  • 승인 2008.08.1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군산시가 비응항 개장에 맞춰 시민과 관광객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시내버스 이용시 군산대 정문에서 무료환승으로 비응항까지 갈 수 있는 시내버스 노선을 마련했다.

비응항을 운행할 91번 버스는 1시간 간격으로 배차, 1일 32회 왕복 운행하며 군산대에서 비응항까지 30분정도 소요된다.

운행코스는 군산대-내초도-자동차엑스포-군장산단-비응항이며, 다음달 군산국제자동차엑스포를 관람하거나 군장산단을 견학하려는 이용객들의 편의증진이 기대된다.

특히 지난달부터 비응항에서 고군산 유람선들이 입출항하는데다 단지내 횟집들이 속속 문을 여는 등 비응항 상권이 빠르게 조성되면서 이 노선은 비응항에 활기를 더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무료환승 버스 이용방법은 시내 어느 곳에서든 시내버스를 타 군산대 앞에서 하차한 후 30분 이내 비응항 행 무료 환승버스로 갈아타면 된다.

하지만 환승버스 무료 이용은 군산시내 64개소에서 판매중인 교통카드를 이용할 경우에만 가능하며, 환승 전 현금을 주고 버스를 타고 온 경우에는 별도 기본요금(일반기준 1100원)을 내야 한다.

또 비응항에서 시내로 나올 경우에는 교통카드를 이용해 요금을 결재한 후 운행노선의 목표지점에서 하차, 30분 이내에 다른 버스를 타면 무료 환승이 가능하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