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지방자치 경영평가 대상
장수군 지방자치 경영평가 대상
  • 이승하
  • 승인 2008.08.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주최하는 제5회 지방자치 경영대전 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돼 국무초리표창 수상의 쾌거를 안았다.

지난 11일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한 결과는 민선 3기부터 4기까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농업인 차별화된 맞춤 농정이 크게 인정 받았다.

군은 민선 3기 출범과 함께 농업경영회생 자금지원 소득작목 만들기 농기계사업단 운영 친환경농업단지 확대조성 5.3프로젝트 등 어려운 농촌을 살리는데 역점을 두고 앞선 농정정책을 추진해왔다는 것.

군은 한우와 사과를 중심으로 산·학·연·관의 협력 네트워킹(Networking)을 연계하는 지역순환농업시스템 구축, 지역의 자원을 재활용해 환경보존 및 농가 생산경영비를 경감시키고 소비자가 원하는 친환경 웰빙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생산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외국농산물 수입개방에 맞서 장수한우 자급사료 생산, 가축분뇨의 자원화, 질병안전망 구축, 우수한 혈통 만들기 등 4대 정책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장수한우 브랜드 및 경쟁력을 높여왔다.

특히 군은 장수사과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개발과 병행하여 Apple Cyber Farm으로 사과나무 분양을 실시하여 도시민이 찾아오는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 1995년 184㏊에 불과하던 사과 재배 면적이 2008년 현재 875㏊로 확대되면서 무려 500여 억원의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왔다.

이승하기자 shle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