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홈페이지 새단장
익산시 홈페이지 새단장
  • 최영규
  • 승인 2008.08.04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강화·민원처리 결과 문자전송 기능 추가
최신 웹 트랜드 스타일로 전면 개편한 익산시 홈페이지(www.iksan.go.kr)가 4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익산시민은 물론 네티즌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변화로 풀이된다.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의 특징으로는 대외 홍보기능을 강화해 시정 전반에 걸친 비전제시를 비롯 문화관광, 기업홍보, 어린이 시청, 청소년, 여성, 노인 홈페이지 등을 보강했다.

또 각 관리부서 지정홈페이지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행정업무의 효율성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

게다가 이용자가 손쉽게 정보검색을 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민원처리 결과를 핸드폰 문자서비스로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시정소식지를 뉴스레터로 제작해 발송하고 시설물 인터넷 예약기능, UCC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객 중심의 홍보기능을 강화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익산시는 더욱 더 알차고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전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오탈자 및 링크오류 5건 이상 찾기’와 ‘홈페이지 개선제안’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오탈자나 링크오류 제출 및 홈페이지 개선 제안자 중 전산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친환경 쌀(10㎏)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당첨자 발표는 오는 25일 홈페이지 새소식 코너에 게재할 예정”이라며 “네티즌과 함께 만드는 익산시 홈페이지 개편에 시민과 네티즌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최영규기자 ygcho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