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지난 6월30일부터 7월4일까지 5일간 9개 읍·면·동에서 시민 540명을 대상으로 5개 분야·16개 항목에 걸쳐 실시한 ‘상반기 민원인 만족도 조사’결과 종합평가점수 100점 만점에 91.45점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점수로는 ▲안내 도우미 친절도 92.20점 ▲신속한 민원안내 93.76점 ▲유기민원처리만족도 80.66점 ▲민원처리절차 간편성 93.33점 ▲문자메시지 만족도 97.30점 등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은 건의사항으로 시청 주변 주차공간 확보와 우체국과 편의점 설치를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시민의 소리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군산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전 공무원이 고객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 만족의 행정을 구현한다는 취지에 따라 6개월마다 한 번씩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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