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대민행정 만족도 91.45점
군산시 대민행정 만족도 91.45점
  • 정준모
  • 승인 2008.07.30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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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시의 대민 행정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가 지난 6월30일부터 7월4일까지 5일간 9개 읍·면·동에서 시민 540명을 대상으로 5개 분야·16개 항목에 걸쳐 실시한 ‘상반기 민원인 만족도 조사’결과 종합평가점수 100점 만점에 91.45점으로 나타났다.

분야별 점수로는 ▲안내 도우미 친절도 92.20점 ▲신속한 민원안내 93.76점 ▲유기민원처리만족도 80.66점 ▲민원처리절차 간편성 93.33점 ▲문자메시지 만족도 97.30점 등이다.

이와 함께 시민들은 건의사항으로 시청 주변 주차공간 확보와 우체국과 편의점 설치를 제안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를 통해 시민의 소리에 한걸음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군산이미지를 부각시키기 위해 전 공무원이 고객만족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시민 만족의 행정을 구현한다는 취지에 따라 6개월마다 한 번씩 민원인 만족도 조사를 하고 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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