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축산기술력 향상 방안 있나"
"친환경 축산기술력 향상 방안 있나"
  • 고창=남궁경종
  • 승인 2008.07.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의회 중계석
고창군의회(의장 박현규)는 정례회 군정질문을 통해 현안사업을 파악하고 지역발전을 추진할 수 있는 정책적 대안들을 제시했다.

▲조민규의원= 축사신축 반대 민원 대책 수립 및 친환경 축산기술력 향상 방안은. 현대아파트에서 보건소간 도로확포장 계획은. 월곡택지내 마을회관 신축 및 공동주택의 공동생활시설 확보 방안은.

▷답변: 사전 주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악취와 환경오염 등 민원발생 원인을 제거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친환경인증농가 확대와 축사시설 개선 및 광합성 미생물 배양 악취 제거사업, 가축분뇨 처리효율 개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현재 부체도로로 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업필요성을 면밀히 검토하겠다. 마을회 신청시 우선 지원을 검토하겠다.

▲김갑성의원=명예 읍·면장에게 예산집행 권한 부여. 모양성축제,고인돌공원 등에 전통 노동요, 돌담길 등을 복원해 관광상품으로 개발. 고창천과 인천강 등에 수생곤충관 설치 및 야생화 단지 조성.

▷답변=군 재정여건 등을 고려해 점차 추진하겠으며 창작춤 초청공연은 모양성보존회와 협의하여 올해부터 반영. 유휴토지를 활용해 고인돌과 연관된 돌담길 미로공원을 구상중이며 수생곤충관은 조사 선행 후 종합 검토. 적합한 야생화와 청동기시대 야생화를 선정해 고인돌공원에 야생화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래환의원=해양 및 연안개발을 위한 용역결과 및 추진상황은. 향후 해양 및 연안개발에 대한 종합적인 청사진과 축제식 양식장에 대한 활용방안은. 임도 활용도 향상 방안 및 화산휴양림 조성 계획은.

▷답변= 구시포 권역, 명사십리 권역, 동호 외죽도, 심원 수산체험권역, 갯벌생태 종합체험, 해양습지 공원조성, 풍천장어 테마파크 등 7개권역으로 나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상이 완료된 축제식 양식장은 바지락 종패장, 갯벌생태복원사업 등 군에서 필요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다. 부창대교는 타당성 재조사가 이뤄지도록 지속 건의하고 임도를 확충해 오지주민들의 편익을 돕겠다. 화산휴양림조성을 위한 용역을 마쳤으며 연내 서부지방 산림관리청과 공동협약체결 및 전북도에 휴양림 승인을 받아 사업을 추진하겠다.

▲김범진의원=무연고 분묘 정비 대책 및 농업인대상 신설할 계획은. 인삼폐자재 처리방안은. 성공적인 골프클러스트 추진방안은. 군수,의장,위원장 업무추진비 공개할 의향 있는가.

▷답변=토지주가 편리하게 무연고 분묘를 개장할 수 있도록 행정지원 하고 농업인 대상은 각계 여론을 수렴 후 적극 검토. 폐자재가 환경오염을 유발치 않도록 전문업체에 위탁처리토록 행정지도하고 업무추진비는 홈피에 매달 공개하겠슴. 8월중 골프클러스터 마스터플랜을 확정하여 전 군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창=남궁경종기자 nggj@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