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구JC 일본독도 망언규탄 및 세미나 개최 (사진)
전북지구JC 일본독도 망언규탄 및 세미나 개최 (사진)
  • 김민수
  • 승인 2008.07.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는 한국의 고유의 영토임을 다시 한 번 엄숙히 일본 정부에 천명한다”

일본 중등교과서 해설서에 ‘독도 영유권 명기’와 관련 전북지구JC특우회가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도내 각급 기관·단체의 규탄이 잇따르고 있다.

전북지구JC특우회(회장 김해수)는 19일 오후 7시부터 1박2일 일정으로 부안학생 해양수련원에서 합동월례회를 갖고 전북대학교 유철종 명예교수를 초청, 일본의 독도 침탈에 대한 대응전략을 모색했다.

이날 회원 50여 명은 ▲일본의 독도에 대한 역사왜곡 주장이 지난날 일본 제국주의 부활을 꿈꾸는 일본 우파의 비뚤어진 역사 의식에서 파생된 식민지 시대적 영토에 대한 억지 주장이므로 영토 주권수호 차원에서 그 부당함을 지적하고 올바른 역사 인식을 촉구한다고 결의를 다졌다.

이밖에 ▲독도수호를 위해서는 초당적 전략수립으로 일본에 대한 실효적 지배의 확고한 보완 대책을 범정부 차원에서 신속히 수립할 것 ▲독도영토수호와 독도주변생태계 복원 및 복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 강력히 건의 ▲JC 조직을 통한 지역별 독도 아카데미 캠프를 주관해 청소년들에게 독도사랑 지킴이의 중요성을 교육할 것 천명한다고 밝혔다.

회원들은 이어 국제민긴봉사단체들과 함께 한국의 독도영토주권의 정당성을 전세계에 올바르게 홍보할 것을 다짐했다.

김해수 지구회장은 “오늘 전북JC특우회의 결의는 일본의 역사왜곡과 망언에 대해 민족적 분노를 통감, 함께하지 않을 수 없었다”고 유감을 표명했다.

한편 독도사태와 관련해 전주시 역시 오는 8월 20일 예정인 일본 가나자와시 석등 기증과 관련한 교류행사의 모든 계획을 취소하는 것을 검토하고 향후 교류사업도 재검토하는 등 독도로 인한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하고 있다.

김민수기자 leo59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