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방 이동건강교실 운영
정읍 한방 이동건강교실 운영
  • 김호일
  • 승인 2008.07.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보건소가 한방건강증진 HUB보건사업의 일환으로 한방 이동건강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심화되고 있는 고령화와 함께 증가하고 있는 중풍과 골다공증 등의 노인성, 만성퇴행성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에따라 보건소는 경로대학과 노인복지회관, 경로당 등을 순회하며 예방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교육에서는 실제 생활에서 쉽게 실천가능하고 응용할 수 있는 중풍 및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한방식이요법과 섭생법, 응급 조치요령 등을 소개, 호응을 얻음은 물론 시민들의 식생활 개선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9일에는 정읍시 금붕동 노인복지회관에서 대한노인회 노인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성질환 예방교육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의 전통 한의학을 활용한 예방교육으로 한방의 우수성을 알림은 물론 폭넓은 예방법 소개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이같은 한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은 물론 보건소 한방진료실에 최신형 한방장비인 골밀도 진단기, 동맥경화진단기, 수치료기, 사상체질진단기, 안마이자, 발마사지 등의 다양한 노인성질환 예방 장비를 확보하여 주민의 한방 진료써비스 향상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방HUB보건실에서는 한방금연상담, 중풍예방, 사상체질진단, 골다공증 진단 등 성인병 및 노인성질환의 예방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이용을 당부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