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장학요원 연수 실시
정읍교육청, 장학요원 연수 실시
  • 김호일
  • 승인 2008.07.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교육청(교육장 허기채)은 초.중등 정보담당 70여명을 대상으로 ‘ICT활용 동료장학 장학요원 연수’를 3층 교육정보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은 10ㅡ11일,중등은 17ㅡ18일 양일간 수곡초 최낙종,도학초 유래훈교사의 강의로 교육정보화를 선도하는 장학지원요원을 양성하여 ICT 활용 교육을 통한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꾀하며 e-러닝을 활용한 사이버학습의 활성화를 위해 학교당 1명씩의 ICT 장학지원요원을 연수시킨후 각 학교에서 ICT활용 동료 장학프로그램을 활용,수업 전문성 신장과 동료 교사에 대한 장학 활동을 기를 수 있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연수는 초등과 중등으로 나뉘어 실시되는데 10일부터 실시하는 초등은 동료 장학을 하기 위한 요구분석, 목표설정, 준비, 실행, 성찰의 다섯 단계에 따라 ICT를 교수.학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조언하는 절차, 필요한 능력, 유용한 도구의 활용 방법 등으로 이 연수과정을 이수한 교사들은 자신의 발전뿐 아니라 동려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학교 전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한편 허 교육장은 "ICT활용 동료장학 장학요원 활동을 통한 교수.학습방법 개선과 e-러닝을 활용한 사이버학습의 활성화를 꾸준히 도모할 계획"임을 밝혔다.

정읍=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