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김제시지부 이동상담실 운영
농협 김제시지부 이동상담실 운영
  • 조원영
  • 승인 2008.07.1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 김제시지부 (지부장 박길현)는 10일 용지농협에서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 소비자, 건강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농협 이동상담실’을 개설 일일 현장교육을 했다.

농업인의 법률·세무상담과 법률구조 지원 및 소비자보호업무를 농촌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과 문제해결을 지원해 주기 위해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이동상담실은 올해 전국 156개 시·군에서 법률, 소비자,건강문제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을 통해 농업인에게 권리의식 제고 및 생활 속에서 부딪칠 수 있는 각종 법률·세무 및 소비자 피해에 대한 예방교육을 했다.

이날 용지농협에서 열린 ‘농협 이동상담실’은 농협중앙회 김제시지부와 용지농협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자원봉사자, 대의원, 임원 등 150여 명의 농업인이 참여했으며 대한법률구조공단 박창환 법무관과 한국소비자보호원의 소비자문제 전문가인 윤영빈 교수의 소비자 피해사례 및 예방에 대한 강의도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협중앙회 김제시지부 박길현 지부장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내실있는 사업운영으로 현장의 애로사항을 접수해 구제하는 농업인 법률구조사업과 소비자보호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