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먹거리 위생관리 총력
정읍 먹거리 위생관리 총력
  • 김호일
  • 승인 2008.07.09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으로 인한 날씨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여름철을 맞아 정읍시보건소가 먹거리 위생관리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보건소는 이의 일환으로 지난 8일부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11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지도 및 점검의 중점대상은 다중이 이용하는 대형음식점(뷔페식당 포함), 관광지(내장산)주변내.외 음식점, 장례식장 음식점, 대형마트내 식품조리.판매업소 및 여름철 변질되기 쉬운 김밥, 햄버거, 초밥 등을 취급하는 업소, 기업체 및 어린이집 관련 집단급식소이다.

보건소는 이와함께 지도점검과 병행, 김밥, 냉면육수 등에 대해서는 수거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주요점검 내용은 △식재료의 위생적 보관상태 △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및 영업장, 조리장, 화장실 청결상태 △식품의 위생적 취급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여부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민관합동 점검을 통해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는데 총력을 쏟고 있다”며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안전한 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식중독 등 전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손씻기 생활화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고, 날음식은 가급적 피하며 음용수는 반드시 끓여 마셔야 한다”며 시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정읍=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