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세일즈 시장으로 역할 톡톡
정읍 세일즈 시장으로 역할 톡톡
  • 김호일
  • 승인 2008.07.09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사는 정읍을 만든 시장’으로 역사에 남고 싶다”는 소망을 밝혀온 강광시장이 세일즈 시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있다.

강시장이 최근 정읍지역 대표적 농산물 브랜드인 단풍미인쌀 판매에 직접 나서며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는 것.

지난 6일 서울을 찾은 강시장은 점심식사를 위해 들른 한 식당에서 즉석 판매에 나서 단풍미인쌀 20kg 20포대와 복분자주 3박스 등 100여만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는 것.

식당 주인에게 쌀의 구입처 등을 꼼꼼히 묻고 확인 한 뒤 단풍미인쌀의 우수성을 홍보, 이에 감동한 주인으로터 구입확답을 받은 것.

이 식당은 특히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단풍미인쌀을 구입하겠다는 약속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일즈 시장으로서의 강시장의 이력은 이에 그치지 않는다.

국비확보나 출장차 방문하는 지역 어느 곳이든 식당에 들르면 주인을 불러 쌀 구입처와 단풍미인쌀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 구입의사를 받아내고 있다.

정읍지역내 식당도 예외는 아니다.

강시장은 지역음식점을 대상으로 단풍미인쌀 사용 운동을 전개하는가 하면 직접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이의 결실로 지난해 29개소였던 단풍미인쌀 사용 모범음식점이 올해는 60개소로 확대됐다.

시관계자는 “미질 향상에 따라 자발적으로 사용하는 업소가 늘어난것도 있지만 강시장의 적극적이고 발빠른 세일즈도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들 단풍미인쌀 사용업소에 단풍미인쌀 사용 업소 표시판을 부착해주고, 단풍미인브랜드가 표시된 앞 치마와 식탁포를 제작, 지원하는 등 단풍미인쌀 판로에 총력을 쏟는 한편 단풍미인쌀 생산 6년째를 맞아 ‘전국 12대 브랜드 쌀’로 인정받기 위해 품질 고급화에 총력을 쏟고 있다.

한편 강시장은 미국산 쇠고기 수입으로 인해 사기가 뚝떨어진 축산농가들을 위해 가축시장에서 송아지 10마리를 구입, 단풍미인한우조합에 위탁 사육을 하는 등 저성장.고물가에 따른 시민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있다.

정읍= 김호일기자 kimhoi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