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통합시스템 제도'란
'고객의 소리 통합시스템 제도'란
  • 이지현
  • 승인 2008.07.0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고객의 소리 통합관리시스템 제도’가 무엇인가요?

답) 고객섬김 세정의 일환으로 국세청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민원관리시스템입니다.

무엇보다도 납세자와 국민의 국세행정에 대한 불만·고충·건의 등 다양한 고객의 소리(VOC)를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세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이 제도는 세정에 대한 납세자와 국민의 소리를 빠짐없이 듣고 축적관리하면서 세정 개선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 VOC를 통합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번에 통합된 주요 주요 내용으로는 납세자가 국세청 고객만족센터 대표전화(1588-0060)로 전화하면 VOC상담관과 바로 연결되며 국세청 홈페이지 및 전국 어느 세무서 직원에게 불만·고충 등을 제기하더라도 이 시스템에 관련 사항이 입력되어 관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 VOC가 접수되면 접수상황과 처리결과를 휴대폰 SMS와 E-mail로 통보해주고 처리결과 회신과 동시에 전화와 E-mail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처리의 신뢰성과 신속성에 대한 고객평가를 받게 됩니다.

앞으로 국세행정에 대해 불만이나 건의사항이 있는 사람은 국세청 홈페이지, 고객만족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고객의 소리’ 메뉴로 들어가 이를 게재하거나 고객만족센터(1588-0060) 또는 전국 세무관서로 불만사항 등을 제기하면 이에 대한 처리나 답변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전주세무서 제공>

<전주세무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