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지평선학당 입사생 학부모회의
김제 지평선학당 입사생 학부모회의
  • 조원영
  • 승인 2008.07.0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4일 김제사랑장학재단과 송파청솔학원 공동으로 지평선학당 입사생 학부모회의를 가졌다.

김제시청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학부모회의는 지평선학당 합격생의 학부모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운영 계획을 비롯한 대학입시의 전망과 대책에 대한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지평선학당 방과 후 프로그램은 관내 중학교 2·3학년 각 20명,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각 40명씩 총 120명을 대상으로 방과 후 4시간씩 중학생은 국어, 영어, 수학, 영어회화, 고등학생은 언어, 수리, 외국어, 과탐, 사탐, 논술 등을 주요과목으로 집중 강의하며 강사는 전원 서울 송파청솔학원 강사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한, 학사관리는 청솔학원 스타강사를 통해 과목별 심화진도를 담당하도록 함에 따라 수능 고득점 비결 등을 전수하고, 중학생 관리팀장과 고등학생 관리팀장을 상주시켜 학생들의 학습지도와 함께 생활지도까지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6명의 클리닉강사를 두어 유형별 해결과제를 가진 2∼5인 학생을 소그룹화시켜 과외형으로 지도하는 시스템도 도입한다.

이건식 시장은 “지평선학당은 결코 학교 공교육을 침해하기 위한 시설이 아니라 학교 교육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줌으로써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내도록 도와주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지평선학당 학사관리 운영 학원인 청솔학원 관계자는 “대한민국 교육 1번지인 강남지역 학원의 학사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지평선학당의 교육환경을 수도권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며 지평선학당 운영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