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 맞춤형 실용행정교육 실시
임실교육청 맞춤형 실용행정교육 실시
  • 박영기
  • 승인 2008.07.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청(교육장 장위현)은 교육가족 다수가 만족하는 맞춤형 실용행정 교육과정을 교육청 및 산하기관 교직원에 대해 온-오프 라인을 병행하는 최적의 교육과정 및 여건을 완비하는 등 교육 수요자에게 만족을 주는 교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실교육청 맞춤형 실용행정교육’은 그 동안 실용행정 마인드 형성을 위한 다수의 교육이 하달식 일방적 운영으로 교직원의 참여가 저조했을뿐 아니라 교육의 효과에 대해서도 현장에서 체감도가 극히 미미하다는 등 내·외부의 지적을 행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교육청 위주가 아닌 교육수요자 중심으로 발상을 전환한 새로운 개념의 교육과정으로 교육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정은 언제-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임실교육 사이버 교육지원센터를 지역교육청으로는 전국 최초로 홈페이지에 구축하여 건강관리 교육을 시작했다.

또한 기획력개발과 리더십향상, 홍보업무의 이론과 실체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사이버 교육에 참여한 학습자에 대해 학습 시간에 상응하는 교육훈련 평정점수를 부여 할 방침이다.

오프라인 교육과정으로 소양교육과정과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양교육과정은 교직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강사 및 교육과정을 엄선하여 매주 1회 2시간씩 15주간의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있다.

자격취득교육과정은 교직원의 행정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컴퓨터 활용능력과 워드프로세스 등의 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매주 2회 1시간씩 10주에 걸쳐 교육청 전산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임실교육청에서 시도하는 ‘맞춤형 실용행정교육’은 교육 현장의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서 어려운 교육환경 속에서도 임실교육이 앞서가는 실용행정을 솔선수범함으로써 전북교육을 선도하고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교육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