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어린이들 위해 써달라" 졸리-피트, 100만 달러 기부
"이라크 어린이들 위해 써달라" 졸리-피트, 100만 달러 기부
  • 박공숙
  • 승인 2008.06.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배우 안젤리나 졸리(32)와 브래드 피트(44) 커플이 이라크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 달러(약 10억 원)를 쾌척했다.

25일(현지시각) AP통신은 두 사람이 이들의 이름을 딴 자선재단인 '졸리/피트 재단(Jolie/Pitt Foundation)'을 통해 'EPCC(분쟁 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 파트너쉽 ; Education Partnership for Children of Conflict)'에 거액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이 기부한 돈은 미국-이라크 간의 전쟁으로 가족과 집, 그리고 학교를 잃은 이라크 내 어린이들뿐 아니라, 이라크전으로 부모를 잃은 미국내 어린이들의 교육에도 쓰이게 된다.

졸리는 성명을 통해 "분쟁 지역 어린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주는 것이야말로 그 아이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길"이라면서 기부 이유를 밝혔다.

두 사람의 기부활동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06년에도 국경 없는 의사회와 아동보호단체에 각각 100만 달러씩을 기부한 바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수단 다르푸르 난민 구호활동에 써 달라며 100만 달러를 기부하기도 했다.

유엔난민고등판무관(UNHCR)의 친선대사로 평소 국제사회문제를 알리는 데 앞장서온 졸리는 '워싱턴 포스트' 와 '이코노미스트' 등의 매체에 칼럼을 기고해 전 세계 분쟁지역의 참극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왔다. 지난해 8월에는 이라크의 난민촌과 미군기지를 방문해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