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무주署 치안실무협의회 개최
장수·무주署 치안실무협의회 개최
  • 이승하
  • 승인 2008.06.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경찰서(서장 백순상)는 제2차 지역치안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법과 원칙이 존중받는 장수지역을 구현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지난 26일 오후 3시 3층 회의실에서는 장수 지역 치안협의회 장재영 위원장(당연직 의장)을 비롯한 지역 치안 협의회 위원 10명과 경찰서 과장 등 모두 29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법질서 확립으로 법과 원칙이 존중받는 장수지역을 구현하기 위해 공동노력을 위한 법질서 확립 홍보 동영상을 시청했다.

백순상 서장은 이 자리를 통해 "장수지역 기관, 시민단체, 언론은 법질서 준수문화를 정착시키는데 함께 노력하여 군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군민이 편안하고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공동사업을 함께 추진하자."고 당부했다.

무주 반딧불 치안협의회 정기회의가 지난 26일 무주경찰서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홍낙표 무주군수, 박관배 무주경찰서장을 비롯하여 관내 기관장 등 23명이 참석해 각종 범죄예방 방안을 논의하고 법질서 확립 홍보활동 및 범죄예방에 기여한 공이 큰 일반인 및 직원 6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특히, 범죄예방을 위한 ‘취약지역 CCTV설치’와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등 부녀자 어린이 상대 범죄예방 및 교통·기초질서 확립 등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등 향후 법질서 확립에 기여할 전망이다.

박관배 서장은 “무주는 해마다 관광객이 25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관광명소인 만큼 법과 질서가 바로 선 편안한 무주 만들기에 무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며, “각 기관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힘써 달라”고 밝혔다.

장수=이승하기자 shlee@
무주=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