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두 아동 안전지킴이가 됩시다
우리모두 아동 안전지킴이가 됩시다
  • 이수경
  • 승인 2008.06.2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정환<익산경찰서 신동지구대>
최근 우리 아이들의 아전을 위협하는 일련의 사례가 발생하며 우리의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하여 경찰에서는 아동 안전지킴이 라는 제도를 만들어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아동 안전 지킴이 집은 경찰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동 사회안전망 및 민.경 협력 치안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도로, 유치원, 초등학교 및 놀이터. 공원. 아파트 밀집지역 주변 상가, 24시 편의점, 약국 등 아동 운집 지역중 출입이 용이한 업소를 선정, 업소 출입문에 '아동 안 전 지킴이 집' 로고 스티커를 부착하고 상가 앞은 스탠드 형 표지판을 설치, 위급 상황에 처한 아동들이 도움을 요청시 아동을 안정시키고 임시 보호를 하며 112 신고 등 경찰에 연계하도록 하고 있다.

이를 활성화하여 잘 이용한다면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클것으로 사료된다. 그러므로 평소 우리 마을 주변에 아동 안전지킴이집은 어디인지 아이들과 함께 살펴보고 아이들에게 그 취지를 설명하고 교육한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것이다.

경찰에서는 현재 아동 안전 지킴이 집의 지역사회 정착 및 발전을 위해 사례집 발간, 워크숍 등을 개최하는 등 아동 보호 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유괴. 성폭행 등 아동대상 강력범죄 예방 및 아동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우리 어른들의 적극 적인 협조를 바라며, 무엇보다도 특정 지킴이 보다는 우리 어른들 모두가 아동안전지킴이가 되어 어린이들을 보호하여야 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