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자원봉사단 요양원 봉사활동
임실군 자원봉사단 요양원 봉사활동
  • 박영기
  • 승인 2008.06.1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무원 자원봉사단(단장 김택규) 20여 명이 지난 14일 삼계면에 소재한 사랑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칭송을 받고 있다.

이날 봉사단은 사랑요양원 내부 청소를 비롯한 주위 잡초제거, 화단정비와 요양원 식구들의 말동무가 되어주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 발대식을 가진 공무원 자원봉사단은 주5일 근무제 확산에 따라 늘어난 여가시간을 뜻깊게 보내고자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추진키로 했다.

봉사단원 56명은 그동안 관내 복지시설 목욕봉사 및 주변 환경정비, 장애인 좌식배구대회 행사도우미 봉사, 명절 복지시설 물품후원 등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훈재 씨(50)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이렇게 작은 일이지만 봉사활동을 하니 공무원으로서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너무 뿌듯하고 앞으로도 힘이 되는 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임실군 공무원자원봉사단은 자원봉사에 솔선수범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매달 둘째주 토요일에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앞으로 사회복지시설 뿐만 아니라 농촌 일손돕기, 재해 및 재난구호, 저소득층 가구 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자원봉사활동을 확대해 나감은 물론 회원 여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기자 yk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