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사진협회 축제기념 사진전 성료
무주사진협회 축제기념 사진전 성료
  • 김정중
  • 승인 2008.06.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사진협회(회장 길정환)가 제12회 반딧불축제를 기념해 회원들의 우수작품을 선정, 개최한 사진전시회가 지난 16일 폐막됐다.

무주군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아름다운 생태, 지역 문화를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등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전시회는 지난 7일부터 무주군 예체문화관 로비에 전시됐다.

제12회 무주군사진협회 회원전은 무주군과 전라북도의 지원과 무주양수발전처, 한전 무주지사, 농협중앙회의 후원으로 지난 1년간 17명의 협회회원이 촬영한 작품 가운데 엄선된 50여 점의 사진이 전시됐다. 주로 무주군의 아름다운 산하를 배경으로 촬영된 작품들이다.

특히, 공모전과 달리 특정 주제를 한정하지 않아 작품의 다양성과 사실성이 잘 표현된 점과 각 작품들의 어울림 등 전체적인 전시회 분위기가 자연스럽고 편안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전시회에 출품된 작품이 원로들이 주로 출품한 중대형필름과 슬라이드 필름 작품부터 최근 주류를 이루고 있는 소형 디지털 카메라 사진까지 다양한 장르와 형식의 작품이 소개돼 특정 장르나 장비에 얽매이지 않은 자유로운 창작 작품으로 주목받았다.

무주군 사진협회 길정환 회장은 “디지털사진이 일반화되면서 적잖이 폐쇄적이었던 사진문화의 공유가 보편화 된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주군 사진협회는 앞으로도 신구의 조화 가운데 무주군의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문화, 지역민의 소박한 삶의 기록을 남기는데 힘쓰겠다” 고 말했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