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오수환·허관욱 과장 대통령상 수상
순창군 오수환·허관욱 과장 대통령상 수상
  • 우기홍
  • 승인 2008.06.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청 2명의 과장이 최근 과천 정부종합청사에서 동시에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오수환(농림축산과장)       허관욱(장수복지과장)

화제의 주인공은 오수환(51) 농림축산과장과 허관욱(48) 장수복지과장.

오 과장은 WTO 등 농업환경에 대응한 창의적인 업무추진과 소득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지역브랜드인 친환경 고품질 장류생산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받았다.

또한, 관내 농협과 협조체제를 구축해 농민에게 각종 편익을 제공하고 산불예방에 앞장서 지난 2년간 대형 산불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특히 지난해 논콩 집단재배 전국 최우수상 수상 등 각 분야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는데 앞장선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 과장은 장수연구센터 건립과 고령친화모델지역 선정 이후 모델지역간 공동합의문 채택과 장관 면담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합의를 이끌어내는데 기여했다.

이와 함께 시니어콤플렉스 등 장수 허브단지 구축을 위한 시설 인프라를 마련했으며 저출산 대응 인구정책 경진대회 결과 우수기관 표창 등을 받는 성과가 높이 평가받았다.

허 과장은 농촌관광과장으로 재직시에도 사법연수원 가인 연수관 건립사업이 순창에 유치될 수 있도록 크게 기여한 바 있으며 2007년 신활력사업 우수기관 선정, 문화관광부 생태·녹색관광자원 개발사업 평가 결과 우수기관 선정 등의 공로가 인정됐다.

순창=우기홍기자 wo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