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사랑 소비자 웰빙 농업교육
농촌사랑 소비자 웰빙 농업교육
  • 남원=양준천
  • 승인 2008.06.0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농업기술센터는 4일 운봉 용산리 허브마을에서 도시소비자를 대상으로 농촌사랑 소비자 웰빙 농업교육을 실시, 참여한 도시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4일 시 센터는 도시소비자들에게 농촌체험과 전통문화 기회 제공으로 신뢰를 주고 도시와 농촌마을 간 상호 교류를 통한 상생(Win-Win)의 길을 마련하는 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실시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용산리 허브마을 소개와 더불어 허브비누 만들기, 허브 인절미만들기, 케모마일, 민트, 로즈마일 등 10ha의 허브 꽃밭의 향기에 취하고 특히 허브꽃밥을 먹으며 또 한번 허브의 매력에 푹 빠지게 하는 등 도시소비자들로부터 색다른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 마을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전시한 즉석 반짝 장터에서는 ‘파프리카’를 비롯한 농산물 및 허브제품 10여종이 30여 분 만에 매진되기도 했다.

시 센터는 남원상품 홍보 및 농특산물 직거래를 통한 농촌 활력화를 위해 오는 6일 서울시민 40명을 초청, 용산리 허브마을에서 허브체험을 비롯한 마을에 심어져 있는 각종 허브속에서 허브의 향과 맛에 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 센터 생활개선 양미애 담당은 “앞으로 소비자 맞춤형 농업시대에 맞춰 초청행사를 확대, 한번 방문한 고객들은 평생고객으로 확보, 안정적인 판매망 구축으로 농촌 활력화에 기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기자 jcy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