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딧불 보러 무주에 오세요"
"반딧불 보러 무주에 오세요"
  • 김정중
  • 승인 2008.06.03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낙표 군수 등 300여명 서울서 반딧불축제 홍보
반딧불축제를 4일 앞둔 무주군은 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등 주민 300여 명이 3일 상경, 12회 무주반딧불축제 홍보전을 펼쳤다.

이번 상경 홍보활동은 무주반딧불축제에 서울시민들의 참여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축제의 인지도를 높여 최우수축제로 도약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무주반딧불축제의 우수성과 차별성을 집중 홍보하는 한편, 반딧불축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가자들은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결의대회를 갖고 서울 시민들에게 축제관련 전단을 배포하는 등 청계 광장과 종로, 시청일원에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무주군 관내 각 기관, 사회단체를 비롯한 군민들과 재경향우회 회원, 그리고 무주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서울 중구 지역의 주민들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홍낙표 무주군수는 “정부지정 우수축제의 명맥을 이어온 무주 반딧불축제가 12회를 맞아 대한민국 최우수 환경축제로 거듭나야함은 물론, 민간주도로 이양돼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다” 며, “무주반딧불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지역의 성장 동력이 되기를 바라는 군민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된 오늘 이 자리가 무주를 알리고 축제를 살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2회 무주반딧불축제는 6월 7일부터 15일까지 무주읍 한풍루와 남대천, 시가지, 그리고 반디랜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반딧불이 신비탐사를 비롯해 사랑의 빛 거리, 섶다리, 낙화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질 계획이다.



무주= 김정중기자 jjki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