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중 침뱉는 행위 삼가해야
운전중 침뱉는 행위 삼가해야
  • 이수경
  • 승인 2008.06.0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근<군산경찰서 옥산파출소>
이제 기초질서란 어구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쓰레기 버리지 않는 행위 등으로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에서는 가장 비인간적이고 좋지 않은 습관인 운전중 침뱉는 행위에 대해 말하고자 한다.

"내 한번쯤 뱉는 침이야 괜찮겠지" 하고 인간의 습관적인 생각으로 행동을 하겠지만 그것은 아주 좋지 않은 사고이며 기초질서 위반중 가장 파렴치한 행위로 볼 수 있다.

여러 사람이 한번, 한번 침을 뱉는 행위로 인해 도로는 오염이 되고 미관적으로도 좋지않은 광경이 될 것이다. 그리고 운전중에는 절대적으로 잡다한 생각 및 운전에 악 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할 텐데 이러한 행위를 하게 된다면 중대사고로 이어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자녀를 대동하고 여행이나 기타 목적으로 자동차를 이용시 자녀에게 교육상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침뱉는 행위 및 창밖으로 쓰레기 버리는 행위 등을 하지 말아야 할 텐데 그러한 경우가 허다하여 절대 근절해야 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어린 자녀들은 미래에 이러한 행위 등에 대해 분명 생각하게 될 것이다. "어른들도 하는데 뭐 어때" 이런 생각은 보편적이다. 기초질서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분명 어린시절 체험 및 생각이 중요하니 어린 자녀들을 생각해서라도 침뱉는 행위 등 기초질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절대 근절할 것을 당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