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년연속 골프캐디양성과정 선정
김제시 2년연속 골프캐디양성과정 선정
  • 조원영
  • 승인 2008.05.2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가 시행한 2008 지역고용개발 특화사업 공모사업에 김제시와 한국폴리텍V김제대학이 제안한 ‘골프캐디양성과정’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지역 사회 실업난을 해소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김제시가 응모한 골프캐디양성사업은 2007년도 수료생 100%가 취업에 성공한 유망한 사업으로 2007년도 전라북도 지역고용개발특화사업 우수사례로 평가되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사업비로 8천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됐다.

이번에 선정된 ‘골프캐디양성’사업은 골프가 대중 스포츠로 자리 메김 하고 있고 도내 골프 인구 및 골프장의 지속적인 증가 추세에 따라, 종사할 캐디인력이 부족해 타 시·도에서 공급되고 있는 실정으로 미래의 유망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직종이다.

김제시가 주관하고 한국폴리텍V김제대학이 참여하게 될 ‘골프캐디양성과정’은 이미 김제시 소재 스파힐스골프장 등 5개 골프장과 취업약정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 골프캐디양성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수료생 전원이 취업할 수 있게 된다.

김제시청 박정수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이번 지역고용개발 특화사업으로 지역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희망을 갖고 새로운 아이템에 계속 도전하겠다.”라고 밝히고, 이번 사업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