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기센터, 가정원예 조기배양묘 무료분양
김제시농기센터, 가정원예 조기배양묘 무료분양
  • 조원영
  • 승인 2008.05.22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현수)는 가정원예 조직배양묘를 시민에게 무료로 분양하며 가정원예 활성화 및 첨단영농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무료 지급되는 배양묘는 파리지옥과 끈끈이주걱 등 희귀종의 식충식물을 포함해 거베라, 백합, 나리, 국화 등의 조직배양묘 500주로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신청접수를 받아 다음달 3일 보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분양받는 조직배양묘의 생산과정과 첨단과학시설인 조직배양실을 견학하고 조직배양을 통해 생산된 묘를 직접 상토에 심고 가꾸게 하는 현장 체험활동을 통해 여가선용과 정서함양을 고취 시키는 등 최근 확대되고 있는 가정원예를 활성화 시키고 농업기술센터에서 보급하고 있는 과학적 첨단 영농기술을 시민들에게 홍보할 목적으로 추진하게 되는 것이다.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연구개발과는 지난 1994년부터 조직배양을 통한 감자 무병묘를 생산하고 농가에 보급해 큰 성과를 거둔바 있으며 올해는 고구마 무병묘를 보급해 고구마 재배농가 경쟁력 향상에 앞장서며 농가소득증대에 앞장서고 있다.

조직배양 담당자는 “현재 보유중인 식충식물 등 30여 종의 희귀식물을 조직배양 기술을 통해 새 소득작목으로 신상품을 개발하고, 조직배양 기술을 학생들이나 시민들이 직접 교육을 받고 체험함으로써 정서적인 안정과 농촌사랑을 고취시켜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분양 문의 및 신청접수는 김제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소득개발담당(☎ 540-3622)으로 신청 접수하고 신청한 순서에 따라 50명에게 분양한다.

김제=조원영기자cwy946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