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단풍미인수박 첫 출하
정읍 단풍미인수박 첫 출하
  • 정재근
  • 승인 2008.05.2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4천여톤 생산 37억 소득 전망
정읍지역 대표적 브랜드인 ‘단풍미인수박’이 22일 첫 출하됐다.

정읍시와 정읍시수박연구회는 이날 아침 강광 시장과 이석변 회장, 백남태 농협중앙회 정읍시지부장, 손사선 정읍원예농협장, 은종선 수박특화사업단장(전북대교수)을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와 연구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출하 행사를 가졌다.

정읍시 수박연구회 주축으로 70농가가 재배하고 있는 단풍미인 수박은 연 3기작으로 이번에 출하된 것은 1기작이다. 2기작인 씨없는 수박은 7월~8월, 3기작은 10월∼11월 출시될 예정이다.

단풍미인수박은 이미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형할인마트인 E-마트에 80%이상 납품되며 나머지 물량도 서울 강서농협을 비롯한 대도시 매장으로 출하된다.

시와 수박연구회는 연 4천여톤을 생산, 37억의 소득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강광 시장은 “단풍미인수박이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명품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품질의 균일성 확보와 품질 향상에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석변 회장도 “앞으로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에 출하, 연간 5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연구회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읍시 수박재배면적은 모두 210ha이고 이중 단풍미인수박 재배면적은 60ha이다.

이번에 첫 출하된 수박외에도 쌀과 한우, 약주, 토마토, 복분자 등 6개 품목에 사용되고 있는데, 수박은 지난해 7월 정읍시단풍미인품질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사용을 승인받았다.

정읍=김호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