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경제산업정보시스템 시연
군산시 경제산업정보시스템 시연
  • 정준모
  • 승인 2008.05.2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지역의 구인과 구직정보, 취업과 기술인력 교육, 기업지원 및 기업애로해소, 관내 기업의 제품, 시설 등 각종 기업정보를 제공할 ‘군산시 경제산업정보시스템(www.geis.kr)’이 21일 시연에 들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지자체 가운데 최초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군산의 산업단지와 군산항, 물류·교통 인프라, 전북 자동차부품센터, 물류센터, 풍력발전소 등 산업인프라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한 물가현황과 주유소, 충전소 위치, 재래시장 소개, 대부업등록현황 등 군산과 관련 각종 경제산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이 시스템은 시청과 지원기관, 교육기관, 기업체 등이 연계된 가운데 지역경제정보가 실시간 제공돼 이용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관내 기업의 제품을 사진자료와 설명을 통한 홍보가 가능해 관내 기업체 제품 사용을 권장하는 'BUY-군산'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군산상공회의소와 군산 지역 기업체 인사담당자를 비롯한 각계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시연회에서 장재식 부시장은 “경제산업정보시스템을 운영해 나가면서 문제점을 발견하고 개선책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라며 기업과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군산= 정준모기자 jj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