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 한류가수 계은숙, 日서 오늘 귀국
원조 한류가수 계은숙, 日서 오늘 귀국
  • 박공숙
  • 승인 2008.05.1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에서 활동중이던 원조 한류가수 계은숙(桂銀淑.47)이 일본의 비자 연장을 거부하는 바람에 12일 국내에 입국한다.

계은숙은 지난해 12월 일본 법원으로부터 각성제 단속법 위반죄로 징역 1년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그의 이번 귀국은 이에 따른 후속 조치며 귀국한 다음 검찰 조사를 받을 것으로 전해졌다.

계은숙의 한 측근은 “계은숙 씨가 일본 비자 만료로 오늘 중 입국할 예정”이라며 “몸 상태도 안 좋고 심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이어서 국내에서 요양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측근은 요양 장소와 국내 체류 시기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현재 일본의 취업 비자는 3년이지만 흥행 비자는 1년으로 매년 신청해야 한다.

1977년 광고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계은숙은 ‘기다리는 여심’ ‘노래하며 춤추며’ 등을 히트시키며 국내에서 인기를 누리던 중, 한류 붐이 일기 전인 1985년 ‘오사카의 모정’으로 일본 가요계에 데뷔했다.

허스키한 목소리를 무기로 NHK 연말 가요홍백전에 7회 연속 출연하는 등 큰 인기를 얻으며 활동했고 1990년에는 일본 레코드 대상인 ‘앨범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비처럼’ ‘기타(北)공항’ 등의 히트곡을 보유한 그는 김연자와 함께 일본 대중가요인 ‘엔카’ 시장을 주름잡는 대표적인 한국 가수로 인정받았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